(한국속담) 개 보름 쇠듯 공유 링크 만들기 Facebook X Pinterest 이메일 기타 앱 10월 24, 2022 잘 먹고 잘 입을 명절 같은 때에도 잘 먹지 못하고 지낼때 이르는 말.속설에 의하면 이 날 개 밥을 주면 파리해 진다고 해서 파리 꼬일 시기라고 하였다 한다.사실 어찌보면 말장난의 일종이 아닐까 싶다.풍족하게 먹어야 할 명절 날에 제대로 먹지 못하고 보낸다면누구보다 파리해 보일 수는 있을 것이다.그렇기 때문에 나온 속담이 아닐까 싶다. 공유 링크 만들기 Facebook X Pinterest 이메일 기타 앱 댓글
댓글
댓글 쓰기